본문 바로가기

크롬 실행 시 첫 화면에서 바로가기 삭제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0-11-29

크롬 첫 화면 바로가기
크롬 첫 화면 바로가기

크롬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첫 화면에서 구글 사이트가 나옵니다. 그런데 원래 구글 사이트처럼 구글 검색창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검색창 밑에 내가 방문했던 사이트들의 바로가기 링크들이 같이 표시되죠. 바로가기 링크들은 내가 어떤 사이트를 방문했는지를 표시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같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불편한 기능입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크롬 첫 화면 바로가기가 있으면 편리하긴 하지만 크롬 상단에도 북마크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2개를 동시에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내 임의로 바로가기 사이트를 설정할 수도 있지만 사용하기에는 북마크가 더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구글 크롬 바로가기
구글 크롬 바로가기

바로가기 삭제를 위해서는 크롬 설정이 아니라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맞춤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크롬 맞춤설정
크롬 맞춤설정

맞춤 설정으로 들어가면 크롬 첫 화면의 배경화면을 이미지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크롬 바탕화면이 필요하시면 선택해서 사용하시거나 '기기에서 업로드'를 눌러서 내 사진을 올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홈 화면 맞춤설정
크롬 홈 화면 맞춤설정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바로가기를 직접 설정할 수 있는데 '내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내가 직접 바로가기 사이트 추가가 가능하고 '자주 방문한 사이트'를 선택하면 데이터 기반으로 알아서 바로가기를 만들어줍니다.

 

 

크롬 홈 화면 바로가기
크롬 홈 화면 바로가기

크롬 홈 화면 바로가기를 삭제하시려면 '바로가기 숨기기' 버튼을 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크롬 첫 화면 바로가기 삭제
크롬 첫 화면 바로가기 삭제

설정 후 다시 크롬 첫 화면으로 돌아오면 바로가기가 깨끗하게 삭제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19/03/17 - [IT & 컴퓨터/인터넷] - 크롬 새 탭 페이지 설정하는 확장프로그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