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기본 날씨 앱 위젯 설정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2-06-06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기본 탑재되어 있는 날씨 앱이 있죠. 이것을 배경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게 위젯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켜면 바로 보이기 때문에 편리하게 날씨 확인이 가능하죠. 자세한 갤럭시 날씨 앱 위젯 설정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날씨 앱

참고로 갤럭시 날씨 앱에서는 날씨와 체감온도, 요일별 날씨,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일출 시간, 일몰 시간, 자외선 지수, 바람, 습도, 실시간 레이더 화면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날씨 위젯 설정 방법

  1. 갤럭시 위젯 설치
    위젯 설치를 위해 갤럭시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1초간 눌러 줍니다. 그리고 위젯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갤럭시 위젯 추가 방법


  2. 날씨 위젯 모양 선택
    위젯에서 기본 날씨 앱을 선택하고 설치할 위젯 모양과 크기를 선택합니다.
    갤럭시 날씨 위젯 선택


  3. 날씨 위젯 추가
    위젯 추가 버튼을 누른 후 동네를 선택하면 배경화면에 날씨 위젯이 추가가 됩니다.
    갤럭시 날씨 위젯 추가


  4. 위젯 크기 조절
    날씨 위젯이 화면 크기에 맞지 않는다면 위젯을 1초간 클릭합니다. 그러면 테두리에 동그란 버튼이 나오는데 드래그해서 위젯 크기를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위젯 크기 조절


  5. 갤럭시 날씨 위젯 설정
    새로고침 시간을 설정하기 위해 날씨 앱 실행 후 왼쪽 위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날씨 앱 설정


  6. 날씨 위젯 새로고침 간격 설정
    자동 새로고침 간격이 기본 3시간으로 되어 있는데 1시간에서 최대 24시간 간격으로 빈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새로고침 시간이 짧을수록 실시간에 가깝게 날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갤럭시 날씨 앱 새로고침 빈도


  7. 갤럭시 날씨 알림 설정
    날씨 알림이 안 온다면 알림 설정에서 알림 표시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대로 알림을 끄고 싶다면 알림 표시를 비활성화시키면 됩니다.
    갤럭시 날씨 앱 알림 설정


갤럭시 날씨 앱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이 앱은 기본 설치되어 있으며 광고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날씨의 정확도가 100%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국내 날씨 앱들은 대부분 비슷하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갤럭시 활용 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