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카드 비밀번호 변경 및 분실 대처 방법 알아보기

엉클샘 발행일 : 2023-10-27

국민카드 비밀번호 변경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카드로 결제를 하려는데 비밀번호가 생각이 안 나는 경우 몇 번 눌러보다가 암호가 맞지 않아서 포기하신 경우가 있으시죠. 카드 비밀번호를 5회 이상 틀리면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4번까지 입력해 보다가 일단 중단하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국민카드 비밀번호 변경은 기존 비밀번호를 몰라도 지문, 휴대폰 인증, 공동인증서를 가지고 변경하실 수 있기 때문에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바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카드 비밀번호를 5회 이상 틀리면 앱이나 인터넷으로는 비밀번호 변경이 불가능하고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분실한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신분증을 들고 국민카드 영업점을 방문해서 다시 설정하셔야 합니다.

 

KB Pay 앱에서 국민카드 비밀번호 변경하기

 

국민카드 비밀번호 변경은 기존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 하며 KB Pay 앱과 국민카드 PC 홈페이지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KB Pay 앱에서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KB Pay 앱에서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KB Pay 메뉴


  2. 메뉴 화면에서 카드 탭을 클릭하고 소유카드관리로 들어갑니다.
    소유카드관리


  3. 카드관리에서 카드비밀번호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민카드 카드비밀번호변경


  4. 카드식별번호(CVC번호) 3자리를 입력하고 인증하기를 클릭합니다. 지문이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다른 인증으로 진행해 주세요. (인증은 지문, KBPay 인증서, 결제비밀번호, 휴대폰인증, 공동인증서 사용 가능)
    인증방법 선택


  5. 인증 완료 후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민카드 비밀번호 변경


  6. 변경할 새로운 카드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합니다. 그다음 비밀번호 변경 범위에서 입력카드만 변경할지 소지한 카드를 모두 한 번에 변경할지 선택하고 변경 버튼을 눌러 줍니다.
    국민카드 비밀번호 변경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변경하는 방법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는 아래 경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1. 먼저 국민카드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My KB를 클릭하고 소유카드관리로 들어갑니다.
    My KB 소유카드관리


  2. 카드 관리 화면에서 "카드 비밀번호 변경" 탭을 클릭하고 비밀번호 변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국민카드 카드 비밀번호 변경


모바일에서는 생체인증(지문 등)과 KBPay 인증서, 휴대폰인증, 공동인증서를 모두 이용할 수 있지만 PC에서는 휴대폰 인증과 공동인증서 인증 2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분실 시 어떻게 해야 할까?

비밀번호를 5회 이상 틀리거나 아예 잊어버린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영업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본인이 직접 가셔야 하며 신분증과 소유카드를 가지고 방문하시고 비밀번호 재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을 방문하시기 전에 모바일 번호표를 이용하시면 미리 가서 기다릴 필요 없이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모바일 번호표 발급 방법

 

비밀번호를 1~4회까지만 틀렸다면 비밀번호 오류 횟수 해제를 해서 여러 번 시도하실 수 있습니다.

 

KB Pay 앱에서 "메뉴 > 소유카드관리 > 비밀번호 오류 횟수 해제"로 들어가서 기존 비밀번호를 몰라도 생체인증이나 다른 방식으로 인증을 하시면 오류 횟수가 초기화됩니다. 오류 횟수가 4회가 되면 다시 해제해서 또 시도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글 더 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