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추천 브러쉬 - 텍스처(Texture) 브러쉬

엉클샘 발행일 : 2019-07-08

오늘 추천드릴 포토샵 브러쉬는 텍스처(Texture) 브러쉬입니다. 질감을 만들어주는 브러쉬인데 크기도 크고 나쁘지 않은 질감을 만들어 주는 브러쉬입니다.

 

텍스처 브러쉬
텍스처 브러쉬

브러쉬는 딱 3개만 담겨있습니다. 위 샘플 이미지에처럼 브러쉬가 단 3개만 있습니다. 샘플만 봐서는 어디에 써야할 지 감이 잘 안오실겁니다. 그러나 써 보면 정말 괜찮은 브러쉬구나..라고 느끼실 겁니다.

 

텍스처 브러쉬 다운로드 바로가기

 

참고로 위 텍스처 브러쉬는 찍을 때마다 각도가 바뀌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사이즈 조절하면서 적당히 찍어 주시면 괜찮은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은 무료이며 브러쉬 재판매만 아니면 상업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하실 때 저작권은 다시 확인해 보세요.

 

브러쉬 설치 방법을 모르신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2019/01/06 - [디자인 정보/포토샵 브러쉬 자료] - 포토샵 새로운 브러쉬 적용하는 방법

 

 

텍스처 브러쉬 적용 샘플
브러쉬 적용 샘플

설치한 텍스처 브러쉬 중 2번 브러쉬로 이미지를 만들어 봤습니다. 곰 모양 실루엣에 클리핑 마스크를 해서 브러쉬를 찍어준 것입니다.

 

 

텍스처 브러쉬 적용 샘플
샘플

곰 모양에 브러쉬를 찍어주니 이런 모양이 나왔습니다. 질감이 쓸만합니다.

 

 

텍스처 브러쉬 적용 샘플
샘플 이미지

색상도 바꿔보았습니다. 텍스처 브러쉬로 이런식의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텍스처 브러쉬 적용 샘플
브러쉬 샘플

3번째 브러쉬로 만든 이미지입니다. 질감이 특이하지만 느낌이 있어서 나쁘지 않습니다. 브러쉬 사이즈를 적당히 조절해서 잘 찍기만 해도 좋은 결과물이 나오실 겁니다.

 

 

텍스처 브러쉬 적용 샘플
샘플 이미지

3번 브러쉬로 만든 이미지입니다. 단 3개밖에 없는 브러쉬이지만 쓰기에 따라서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브러쉬입니다. 설치하시고 멋진 이미지를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