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추천 브러쉬 - 페인트 질감 브러쉬

엉클샘 발행일 : 2019-07-11

오늘 추천드릴 브러쉬는 페인트 질감 브러쉬입니다. 25개의 브러쉬로 이루어져 있는 브러쉬 세트로 다양한 페인트 질감을 만들어 주는 브러쉬들입니다.

 

 

포토샵 페인트 브러쉬 종류
페인트 브러쉬 종류

샘플 이미지를 보시면 브러쉬 종류와 사이즈가 나오는데 작은 사이즈부터 2500px까지의 큰 사이즈도 있어서 다양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단, 페인트 질감을 그려서 만들어내는 브러쉬가 아니라 페인트 질감을 찍어서 만들어내는 브러쉬라 센스 있게 찍어주는 것이 필요한 브러쉬입니다.

 

 

페인트 질감 브러쉬 다운로드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 부분을 보면 상업용 무료라고 적혀있습니다. 편하게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포토샵 브러쉬 설치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2019/01/06 - [디자인 정보/포토샵 브러쉬 자료] - 포토샵 새로운 브러쉬 적용하는 방법

 

 

포토샵 페인트 브러쉬
페인트 브러쉬

페인트 브러쉬로 같은 이미지에 종류별로 몇 개 골라서 찍어 보았습니다. 샘플 이미지이기 때문에 질감 느낌을 보시고 필요하다 싶으시면 다운받아서 쓰시면 됩니다. 브러쉬가 겹쳐지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색상과 브러쉬 사이즈 크기를 다양하게 해서 찍어보시면 찍을 때마다 결과물이 달라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페인트 브러쉬 샘플
페인트 브러쉬 샘플

페인트 브러쉬로 샘플을 하나더 만들어 봤습니다. 나비 무늬나 배경 무늬 모두 페인트 브러쉬로 찍어서 만든 이미지입니다. 쓰기에 따라서 다양한 느낌으로 제작할 수 있어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한번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