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무료 브러쉬 - 연기 브러쉬

엉클샘 발행일 : 2019-07-24

오늘 추천드릴 무료 포토샵 브러쉬는 연기 브러쉬입니다. 지난번에 담배 연기 브러쉬를 소개해드렸었는데 이번에는 담배 연기가 아닌 모락모락 피어나는 연기 효과를 낼 수 있는 브러쉬입니다.

 

 

포토샵 연기 브러쉬
연기 브러쉬

위 샘플은 직접 만든 샘플입니다. 연기 브러쉬를 가지고 만들어 봤는데 브러쉬의 사이즈와 투명도, 방향 등을 조절하면서 찍어주기만 하면 위와 같은 효과가 나옵니다. 잘 안 보이던 연기를 실감나게 찍어주면 사진이 훨씬 역동적인 느낌으로 변화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브러쉬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훨씬 더 좋은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연기 브러쉬 다운로드 바로가기

 

 

위 링크에서 브러쉬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포토샵 연기 브러쉬 샘플
브러쉬 샘플

브러쉬 샘플들입니다. 연기 브러쉬가 무료인데다가 사이즈도 3,000px 이상의 대형 사이즈들이라 고화질 작업에도 전혀 무리가 없는 브러쉬입니다. 총 15개의 브러쉬가 있는데 브러쉬 설정에서 방향만 바꿔주어도 수백가지의 다른 모양의 연기들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굴뚝 연기, 기차 연기, 안개 효과 등에도 사용이 가능한 유용한 브러쉬입니다.

 

저작권은 무료이며 개인 및 상업적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사용 시 반드시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출처 없이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유료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새로운 브러쉬 설치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2019/01/06 - [디자인 정보/포토샵 브러쉬 자료] - 포토샵 새로운 브러쉬 적용하는 방법

 

담배 연기 브러쉬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다운로드하세요.

2019/05/07 - [디자인 정보/포토샵 강좌] - 포토샵 연기 브러쉬로 담배 연기 효과 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