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무료 꽃 브러쉬 다운로드 7종

엉클샘 발행일 : 2019-08-06

꽃은 분위기를 바꿉니다. 이미지나 사진에 꽃이 들어가면 분위기가 달라지죠. 그래서 꽃문양은 많은 아마추어분들이나 디자이너분들에게 모두 사랑받는 소재입니다. 적재적소에 들어가는 꽃문양은 디자인을 훨씬 풍성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찍어서 사용하는 다양한 스타일의 꽃 브러쉬들을 모아봤습니다. 모두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브러쉬들만 모았는데 다운받으시기 전에 라이센스 및 사용 범위를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1. Floral Brushes - The Smell Of Roses

photoshop brushes
The Smell Of Roses

아기자기해 보이지만 상당히 고해상도의 브러쉬입니다. 2300~2400px 가량의 큰 브러쉬로 선으로만 이루어진 꽃 브러쉬입니다. 심플한 스타일이지만 손으로 그린 듯한 느낌 때문에 친근한 디자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총 2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Beautiful plumeria flower brushes

photoshop brushes
Beautiful plumeria flower brushes

부드러운 느낌의 꽃 브러쉬입니다. 사이즈는 크지 않지만 웹용으로 충분히 사용할 만한 브러쉬입니다. 6개가 들어있는데 색상만 잘 찍으시면 아주 예쁜 꽃 테두리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3. Watercolour Flower Brushes

photoshop brushes
Watercolour Flower Brushes

수채화 느낌의 꽃 브러쉬입니다. 해상도는 작은 사이즈부터 큰 사이즈까지 다양하게 있는데 수채화 느낌이라 조금 크게 쓰셔도 무방합니다. 직접 사용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수채 물감으로 꽃을 칠한 듯한 느낌이어서 캔버스 질감에 같이 사용하시면 아주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종류도 다양해서 무려 64가지의 브러쉬가 들어있습니다. 강력 추천하는 브러쉬 중 하나입니다.

 

 

4. 46 Hi Res Flower Brushes

photoshop brushes
46 Hi Res Flower Brushes

귀여운 꽃들로 이루어진 브러쉬로 깔끔한 스타일의 브러쉬입니다. 대체로 2000px 언저리의 크기로 고해상도 꽃 브러쉬입니다. 색상과 크기를 다양하게 찍으시면 이 브러쉬 만으로도 꽃 밭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브러쉬 종류는 제목에 나와있듯이 46개가 들어있습니다.

 

 

5. Floral Decorative Flower Brushes Photoshop

photoshop brushes
Floral Decorative Flower Brushes

문양에 가까운 꽃 브러쉬입니다. 단점은 사이즈가 작다는 것! 대략 160~400px 정도로 작습니다. 웹용에 적합한 사이즈이오니 다운로드하시기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양은 아주 예쁩니다. 브러쉬 크기가 아쉽지만 충분히 뒷배경으로도 사용할 수 있을만한 디자인입니다. 

 

 

6. 58 Tropical Brushes

photoshop brushes
58 Tropical Brushes

꽃 브러쉬는 아니지만 비슷한 트로피칼 브러쉬입니다. 열대 지역 식물들이 나오는 브러쉬인데 보테니컬 브러쉬라고 불러도 될 것 같네요. 고해상도 이미지라 뜨거운 여름에 시원한 보테니컬 느낌을 주고 싶으실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종류도 58개로 다양하고 해상도도 높아서 고화질 작업에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7. Photoshop Flower Brushes

photoshop brushes
Photoshop Flower Brushes

꽃만 따로 모아 놓은 브러쉬입니다. 45개의 브러쉬인데 사이즈가 제각각입니다. 브러쉬로 찍으면 깔끔하게 찍혀서 나름 쓸만한 브러쉬입니다. 꽃 모양이 다양한게 마음에 들어서 가져와 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