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햇살 만드는 빛 브러쉬

엉클샘 발행일 : 2019-10-10

포토샵에서 햇살을 만들 수 있는 빛 브러쉬를 소개해 드립니다. 빛내림이라고도 하는데 햇살이 내리는 듯한 느낌의 브러쉬로 찍기만 하면 빛이 만들어지는 간단한 브러쉬입니다. 멋진 풍경 사진이 있는데 뭔가 살짝 아쉽다면 빛 브러쉬로 보정을 해보세요. 어두운 사진도 금세 분위기 있는 멋진 사진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습니다.

 

 

풍경 사진 원본
원본

원본 사진인데 조금 어둡지만 나름대로 분위기가 있습니다. 

 

 

포토샵 빛 브러쉬
빛 브러쉬

빛내림 브러쉬 중 하나를 골라서 만들어 본 이미지입니다. 가볍게 찍기만 해도 멋진 분위기가 연출됩니다. 조용한 사진이 조금 역동적인 느낌으로 변한 것 같네요.

 

 

포토샵 빛 브러쉬 샘플
샘플

또 다른 브러쉬로 찍어 보았습니다. 이 브러쉬는 조금 날카롭네요.

 

 

빛 브러쉬 다운로드 바로가기

 

 

위 링크로 들어가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은 출처만 밝히면 개인 및 상업용으로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출처를 안 적고 사용하시려면 구매 후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포토샵 빛 브러쉬 종류
빛 브러쉬 종류

빛 브러쉬는 총 15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위에 만들어 놓은 샘플과 같은 모양입니다. 방향도 다양하고 모양도 다양해서 골라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약간은 선이 딱딱해 보일 수도 있는데 그럴 경우에는 가우시안 블러(Gaussian Blur)를 약간 주면 빛이 부드러워집니다. 그리고 사각형 모양이라 끝에 테두리 라인이 보일 수 있는데 그런 것들은 방사형 지우개로 살짝 지워주시면 됩니다.

 

혹시나 빛내림 효과를 직접 만들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2019/05/09 - [디자인 정보/포토샵 강좌] - 포토샵으로 쏟아지는 빛 효과 만들기

 

포토샵으로 쏟아지는 빛 효과 만들기

포토샵으로 쏟아지는 빛 효과 만들기 포토샵으로 쏟아지는 빛 내림 효과를 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방식과는 다른 방식으로 만든 빛 효과인데 효과를 만들어 놓고 자유롭게 빛의 방향을 수정할 수도 있는 장..

lifenourish.tistory.com

2019/01/28 - [디자인 정보/포토샵 강좌] - 포토샵으로 창문에 비치는 빛 내림 효과 만들기

 

포토샵으로 창문에 비치는 빛 내림 효과 만들기

포토샵으로 창문에 비치는 빛 내림 효과 만들기 포토샵으로 창문 사이로 빛이 비치는 효과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순히 빛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빛이 먼지에 반사되는 느낌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창..

lifenouris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