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롬 북마크 만들기와 북마크 내보내기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19-07-30

인터넷 브라우저의 대세는 역시 크롬이죠. 요즘은 익스플로러보다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크롬 사용법에 대해 잘 알면 그만큼 편리하게 웹서핑 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보면 북마크라는 기능이 있죠. 즐겨찾기와는 다르게 바로 눈에 보이게 자주 가는 사이트를 표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용해 보면 즐겨찾기보다 훨씬 편리하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는데 오늘은 북마크 설정하는 방법과 내 북마크를 파일로 내보내기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북마크 설정하기

북마크 설정

북마크 설정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크롬에서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면 1번에 있는 별모양을 클릭하시면 바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1번 별 모양을 클릭한 후 2번을 누른 후 3번 "북마크 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크롬 북마크 수정
북마크 수정

그리고 "완료"를 누르시면 바로 해당 사이트의 북마크가 생성됩니다.

 

 

크롬 북마크 추가
북마크 추가

또다른 방법으로는 크롬 오른쪽에 있는 1번 "설정" 버튼을 누른 후 2번 "북마크"를 누르면 3번 "현재 페이지를 북마크에 추가" 버튼이 나옵니다. "현재 페이지를 북마크에 추가" 버튼 옆에 보면 단축키도 나오죠. 사실 제일 간단한 북마크 추가 방법은 단축키 Ctrl+D를 누르는 것입니다. 

 

 

크롬 북마크
북마크

북마크를 생성하면 위 화면처럼 화면 상단에 사이트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2. 북마크 내보내기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북마크 내보내기

크롬에서 북마크 내보내기 방법입니다. 1번 설정 버튼을 누른 후 2번 "북마크", 3번 "북마크 관리자"를 차례로 클릭합니다.

 

 

크롬 북마크 관리자
북마크 관리자

북마크 관리자로 들어가서 1번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2번에 "북마크 내보내기" 버튼이 나옵니다. (북마크 내보내기 버튼 위에 북마크 가져오기 버튼이 있습니다. 내보내기 한 파일을 가져오기로 불러와서 다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북마크 내보내기

북마크 내보내기 파일은 확장자가 .html입니다. 기본적으로 날짜까지 적혀서 저장이 되는데 원하는 폴더에 저장하신 후 파일로 보관하시면 됩니다. 나중에 위와 동일한 방식으로 "가져오기" 버튼을 통해 북마크를 가져와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