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 탈퇴 방법 (판매자 퇴점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0-02-13

스마트스토어에 입점을 했다가 사업을 접으면서 퇴점을 해야하는 분들을 위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회원 탈퇴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부업으로 스마트스토어를 입점했다가 중간중간 판매를 했었는데 이제는 간판만 가지고 있는 사업자가 되었죠. 언제 스마트스토어를 탈퇴해도 상관없는 상태라 저같은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 봅니다.

 

사업을 그만 두셨거나 스마트스토어에서만 판매를 중단하시려면 아래의 탈퇴 경로로 들어가서 탈퇴하시면 되는데 탈퇴 조건이 여러가지가 있어서 체크하실 부분이 조금 많습니다. 쇼핑파트너 센터에 가입되어 있다면 쇼핑파트너 센터를 먼저 탈퇴 후 스마트스토어를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탈퇴하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센터로 로그인을 해서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1번 "판매자 정보"를 클릭하고 아래에 나오는 2번 "판매자 정보"를 클릭해 줍니다.

 

 

스마트스토어 탈퇴 신청
탈퇴 신청

"판매자 정보"에서 "탈퇴 신청" 탭을 클릭해 줍니다.

 

 

스마트스토어 탈퇴 신청
탈퇴 신청

탈퇴 신청 화면 제일 밑에 "탈퇴 신청"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탈퇴를 진행하실 수 있는데 조건이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탈퇴 조건
스마트스토어 탈퇴 조건

스마트스토어 탈퇴 조건 리스트입니다. 진행중인 거래나 클레임, 판매중인 상품, 충전금 잔액 등등이 모두 0원으로 되어있어야 탈퇴가 가능합니다. 현황 목록에 있는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 자세한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마디로 영업하다가 한번에 바로 그만둘수는 없다는 말이죠. 스마트스토어와 관계, 그리고 고객과의 관계들이 모두 정리되어야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려면 판매 상품을 모두 내리고 정산 금액을 모두 받은 후에 정리가 가능할 겁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네이버 쇼핑 입점 중" 부분은 "퇴점하기"를 눌러 직접 "네이버 쇼핑 파트너센터" 센터로 들어가서 퇴점 신청을 해야합니다.

 

2.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 퇴점하기

네이버 쇼핑파트너 센터
네이버 쇼핑파트너 센터

네이버 쇼핑 입점 중 옆에 "퇴점하기"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쇼핑파트너 센터로 들어갑니다. 아니면 https://center.shopping.naver.com/login를 클릭해서 쇼핑파트너 센터로 직접 들어가셔도 됩니다.

 

여기서 1번 "정보관리"를 클릭하고 2번 "퇴점신청"을 클릭합니다. 여기도 조건이 있는데 3번에서 진행중인 광고나 충전금 잔액을 정리하고 탈퇴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쇼핑파트너 센터 퇴점신청
쇼핑파트너센터 퇴점신청

제일 하단에 쇼핑파트너센터 퇴점신청 버튼이 있습니다. 쇼핑파트너센터 퇴점 신청 후 퇴점이 완료가 되면 스마트스토어로 다시 들어가서 탈퇴를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