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픈마켓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하기

엉클샘 발행일 : 2020-02-17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서류가 필수로 필요하죠. 개인 쇼핑몰이면 거래 은행이나 거래 PG사에서 발급이 가능하지만 오픈마켓 같은 경우에는 사업자 회원 가입만 해도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통신판매를 시작하신다면 사업자등록은 이미 하셨을테니 사업자로 오픈마켓 가입만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어느 사이트에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받아서 제출해도 통신판매업 신고증에는 표시되지 않으니 은행에서 발급을 받든 오픈마켓에서 받든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제일 발급받기 편한 사이트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옥션, 지마켓, 11번가, 인터파크, 쿠팡, 스마트 스토어에서 차례대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옥션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하기

 

옥션 로그인
옥션 로그인

옥션 지마켓을 이용핫는 분들은 보통 ESM PLUS를 사용하실 겁니다. ESM PLUS 로그인 후 화면 상단에 있는 1번 AUCTION 버튼을 눌러서 2번 내 아이디를 클릭해 줍니다. (ESM PLUS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다음 화면으로 바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옥션 회원정보
옥션 회원정보

옥션 화면으로 넘어가면 내 아이디를 클릭해 줍니다.

 

 

옥션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 발급하기
옥션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 발급하기

회원정보로 들어가시면 "판매자 인증정보" 부분에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 발급하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클릭하시면 바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2. 지마켓(Gmarket)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 발급하기

 

지마켓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 발급하기
지마켓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 발급하기

지마켓에서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 발급하는 방법은 옥션보다 복잡합니다. 직접 하는 게 아니고 담당자에게 메일을 보내면 처리해 주는 방식입니다. 위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필요한 내용을 작성해서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시면 24시간 내에 회신이 올 겁니다. 지마켓은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네요.

 

3. 11번가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 발급하기

 

11번가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 발급하기
11번가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 발급하기

11번가에 로그인 후 1번 "판매자정보"를 클릭 후 2번 "판매자 정보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비밀번호 재입력 화면이 나오면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11번가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 발급하기
11번가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 발급하기

기본 정보로 들어가면 "통신판매업신고 여부/ 신고번호" 란에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 출력" 버튼이 나옵니다. 클릭해서 바로 인쇄하시면 됩니다.

 

4. 스마트스토어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 발급하기

 

스마트스토어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 발급하기
스마트스토어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 발급하기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 발급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스토어 로그인 후 1번 "판매자 정보"를 클릭하고 2번 "심사내역 조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버튼이 나오는데 클릭해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5. 쿠팡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 발급하기

 

쿠팡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 발급하기
쿠팡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증 발급하기

쿠팡에서는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할 때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1. 쿠팡에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먼저 내려받습니다."를 클릭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첫 온라인 판매를 오픈마켓으로 시작하시는 경우도 많은데 유용한 정보가 될까싶어 포스팅해 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