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새재 인근 STX 리조트 숙박과 조식 후기
봄이 되어 잠깐 바람을 쐬러 문경새재 가까이 있는 STX 리조트를 다녀왔습니다. 사람도 적고 가볍게 쉴 수 있는 곳이 어디 있을까 찾다가 문경새재가 보였고 그 근처에 있는 숙박시설 중 괜찮은 곳을 찾은 곳이 STX 리조트였습니다.
가기 전에 지도를 보니 STX 리조트 근처에는 딱히 뭐가 없더군요. 그래도 뭔가 볼거리나 먹을 곳이 있겠지 하고 갔는데 정말 근처에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도심 근처가 아니라서 가까운 음식점은 차를 타고 15분 정도 가야 했고 문경새재까지는 30분 이상이 걸렸습니다. 다행히도 리조트 자체 풍경이 좋고 앞에 큰 계곡도 있어서 힐링도 되고 휴식하기에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STX 리조트 전경입니다. 언덕배기에 위치해 있는데 깔끔하고 멋있는 외관이 보기가 좋습니다.
입구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봄이라서 나무와 숲이 멋지네요. 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됩니다.
STX 리조트 정문 맞은편을 보면 큰 배가 있습니다. 앞 부분만 있는데 밤에는 이곳에 불도 들어옵니다. 아이들과 사진 찍기 좋습니다.
입구에서 한 장 더 찍어 봤습니다. 다시 보니 날도 좋고 풍경도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STX 리조트의 뒷 부분 사진입니다. 여기 잔디밭 공터에서 밤에 바비큐를 먹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바비큐는 리조트에서 제공되는 것만 먹을 수 있습니다. 고기를 싸가서 구워 먹을 수는 없으니 참고하세요.)
STX 리조트의 로비입니다. 언덕이라서 층수로는 로비가 4층입니다. 주차를 지하에 하셨다면 4층까지 올라와서 접수해야합니다.
로비에는 간단한 음료와 과자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로비에 있는 철제 조형물이 멋지네요. 음영이 표현된 철제 그물 나무가 인상 깊습니다.
로비에 있는 층별 구성표를 찍어봤습니다. 1층으로 내려가면 편의점과 노래연습장, 카페, 바, 당구장 등등이 있으나 코로나 때문에 사람이 몰리는 것을 피하기 위해 몇 개는 폐쇄 중입니다.
객실로 들어왔습니다. 저희는 가격이 제일 저렴한 디럭스를 예약했습니다.
깔끔하고 나쁘지 않습니다. 리조트를 많이 다녀보지는 않았지만 용평에 있는 어떤 리조트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가구들이 낡은 것 빼고는 호텔 분위기가 납니다.
STX 리조트 디럭스 주방입니다. 정수기, 전기밥솥, 냉장고, 식기류 등이 있습니다.
문제는 여기서 고기를 구워 먹거나 냄새가 나는 음식을 조리해 먹을 수 없다는 것! 관리 차원에서 방에 냄새가 배기 때문에 간단한 밥이나 라면 등만 먹을 수 있습니다. 밥통이 오래되어서 그런지 밥을 하면 맛이 별로 없습니다.
STX 리조트 디럭스 침실입니다. 침대가 더블로 있고 깔끔합니다.
오래된 느낌이 없잖아 있지만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STX 리조트 디럭스 화장실입니다. 비데와 화장지가 있고 칫솔 빼고는 비누, 샴푸 다 있습니다.
거실 베란다에서 보는 풍경입니다. 베란다 울타리가 녹이 많이 슬었지만 바깥 풍경은 아주 좋았습니다.
8층이었는데 보기만 해도 시원한 풍경이네요. 모기와 벌레들이 있기 때문에 방충망은 꼭 닫고 감상하세요.
STX 리조트 샤워실입니다.
야간에 STX 리조트를 찍어봤습니다. 근처에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리조트에서만 빛이 납니다.
1층에 당구장이 있습니다. 앞 쪽에 보면 연주 무대가 있는데 드럼이 있더군요.
1층에 있는 카페와 음식점입니다. 치킨이나 맥주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STX 리조트 조식을 먹어봤습니다. 입구로 들어서면 음료수 먹는 곳이 있습니다.
STX 리조트 식당은 2층으로 되어있습니다.
조식에 나오는 과일들입니다.
빵, 케이크, 쿠키 같은 디저트들입니다.
시리얼도 있습니다.
따뜻한 국과 수프를 먹을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어묵이 있네요. 이런 걸 여기까지 와서 누가 먹나.. 하고 비웃고 있었는데 제 딸이 먹고 있더군요. -_-;;
어느 뷔페에나 있는 조식입니다. 특별히 다를 것도 없는 그저 그런 조식이니 큰 기대는 하지 마세요.
비빔밥 파트입니다. 김하고 나물, 밥이 있습니다.
감자와 계란, 소시지 등등이 있습니다.
와플이 보이네요.
치킨 샐러드와 연어가 보입니다.
불고기가 먹음직스럽지 않습니다.
고등어도 먹음직스럽지 않습니다.
베이컨이 좀 그렇습니다. -_-...
STX 리조트 장점과 단점을 이야기하자면 이렇습니다.
*장점
- 숙박 시설이 가격 대비 깔끔하고 괜찮다.
- 바깥 풍경이 아주 좋다.
- 리조트 앞에 큰 계곡이 있다.
- 가족끼리 힐링할 수 있는 곳이다.
*단점
- 조식이 가격 대비(1인 3만 원) 안 괜찮다.
- 리조트 내 음식점이 한 개밖에 없다.
- 외부 음식점은 너무 멀다.
- 조리를 할 수 없다.
- 바베큐도 리조트에서 준비된 것만 해 먹을 수 있다.
총평을 하자면 STX 리조트는 먹을 것 빼고는 괜찮다!라고 말하고 싶네요. 그 외에도 문경새재를 35분 정도 차 타고 가서 둘러보시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되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