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 일주일 사용 후기

엉클샘 발행일 : 2020-11-28

블루투스 이어폰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생겼습니다. 지인에게 생일 선물로 받았는데 그동안 10만 원 이하의 블루투스 이어폰만 사용하다가 처음 사용하는 고가(?)의 이어폰이네요. 이어폰에 10만 원 이상 돈을 주고 사다니.. 에어팟 프로보다야 싸다지만 요즘 이어폰들은 생각보다 너무 고가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어찌 됐건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생겨서 사용을 해 봤습니다. 그동안 중소기업 블루투스 이어폰 2개와  QCY 1을 사용해봤었는데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사용한 순간 그것들이 모두 쓰레기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_-;; 괜히 비싼 게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음질이나 블루투스 연결 상태, 사용 환경 등이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케이스
갤럭시 버즈 플러스 케이스

갤럭시 버즈 플러스 케이스입니다. 지인이 선물로 주었는데 온라인이 아닌 홈플러스 매장에서 샀더군요. 처음에는 온라인보다 비싸게 산 건 아닌가 걱정이 되었지만 확인해보니 비슷한 가격으로 구매를 해서 다행이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케이스 뒷면
갤럭시 버즈 플러스 케이스 뒷면

케이스 뒷면입니다. 삼성 택과 테이프가 위 아래로 붙어있네요. 뒷면에 설명이 간략하게 나오는데 최대 11시간 연속 재생에 2-Way 스피커로 풍부해진 사운드, Triple Mic로 또렷한 통화 음질, 편리한 무선 충전(Qi 호환)이라고 적혀있네요. (참고로 Qi는 국제협약 인증을 말하는데 국제 표준에 맞췄기 때문에 다양한 기기와의 호환성이 좋을 거라는 말입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박스를 개봉하니 검은색 부활절 계란과 흰색 박스가 나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구성품
갤럭시 버즈 플러스 구성품

전부 개봉해보니 이렇게 나오네요. 이어폰과 충전 케이스와 충전선, 여분의 이어폰 캡입니다. 깔끔한 모양에 광택이 나는 것이 부자집에서 잘 자란 티가 납니다. 충전기가 없는 것이 아쉽네요.

 

 

갤럭시 버즈 플러스 설명서
갤럭시 버즈 플러스 설명서

설명서도 같이 있었는데 열어보니 이렇게 나오네요. 조그만 크기에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있습니다. 이어버드라고 적혀있는데 무슨 뜻인지 찾아보니 '귀 안에 넣는 이어폰'을 뜻한다고 합니다. 무선 이어폰, 블루투스 이어폰, 이어버드 등등 이름도 다양하네요.

 

 

갤럭시 버즈 플러스 설명서
갤럭시 버즈 플러스 설명서

충전 케이스 설명서입니다. 이어폰이 방전된 경우 최소 10분이상 충전해야 한답니다. 이어폰을 케이스에 넣고 충전하면 이어폰과 케이스가 동시에 충전된다고 합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클로즈업해서 찍어봤습니다. 작고 아름답네요. (●'◡'●) 그동안 사용해봤던 중소기업 블루투스 이어폰 케이스보다 작은 것 같습니다. 모양도 이쁘고..

 

 

갤럭시 버즈 플러스 이어버드
갤럭시 버즈 플러스 이어버드

영롱한 자태에 빠져들 것 같습니다. 세련된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 착용감도 괜찮은데 귀에 딱 들어맞는 느낌입니다. 잃어버릴까봐 귀에 깊이 꽂고 다녔는데 오랫동안 꽂고 있으니 한쪽 귀가 아프긴 하네요. 여분의 캡들이 있으니 귀에 맞게 바꿔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일주일 사용 후기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일주일 동안 사용해 본 바로는 아직까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그동안 저렴한 중소기업 무선 이어폰을 사용했었는데 음질이 별로고, 이어폰을 켜는 방식도 불편하고, 블루투스 간섭도 심하고, 케이스도 커서 오히려 유선 이어폰보다 불편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무선 이어폰보다 유선 이어폰을 주로 사용하는 날이 많았죠.

 

그런데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사용한 뒤로는 버즈만 쓰고 있습니다. 착용도 편하고 이어폰 on/off, 블루투스 연결 상태 등등이 아주 편리합니다. 음질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만 더 좋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지만 이 정도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네요. 일주일밖에 안 됐지만 특별한 단점을 찾기가 힘들어서 아직까지는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화 통화 품질 또한 괜찮아서 버스 안에서 조그맣게 이야기해도 상대방에게 잘 전달됩니다. 내 말이 들릴까.. 하는 정도로 소곤소곤 이야기해도 잘 들린다고 하더군요. 

 

제가 사용해본 블루투스 이어폰이 QCY T1 포함해서 4개정도 되는데 버즈 플러스가 훨씬 괜찮습니다. 그런 것들보다 가격이 비싼 이유가 있긴 하지만 충분히 다른 사람에게도 추천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되네요. 저도 선물로 받은 것이지만 아이들이나 지인들 선물로도 괜찮은 무선 이어폰이라고 생각됩니다.

 

2020/11/29 - [IT & 컴퓨터/모바일] - 갤럭시 버즈 플러스 연결 방법 및 사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