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롬 네이버 유튜브 화면 오류는 자바스크립트 차단 해제로

엉클샘 발행일 : 2021-12-02

크롬을 사용하는데 어느 날 갑자기 네이버 화면이 이상하다면? 글은 보이는데 메인 배너들이 안 보여서 군데군데 비어있는 모습이신가요? 그리고 유튜브를 접속했는데 리디렉션 횟수가 많다고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습니다라고 뜨고 있나요?

이런 것은 크롬에서 자바스크립트가 차단되어서 오는 문제입니다. 자바스크립트는 웹 브라우저 상에서 화면이 동작하는 부분을 담당하는 프로그래밍 스크립트 언어로 화면을 동적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을 합니다. 이것이 차단되어 있으면 원래 보이던 것들이 안 보이게 되고 움직이던 것들이 안 움직이는 문제가 발생하게 되죠.

 

네이버 사이트
자바스크립트가 차단된 네이버 화면

위 이미지는 자바스크립트가 차단된 네이버 접속 화면입니다. 메인 배너와 우측 배너들이 안 보이는 상황이죠.

유튜브-오류-화면
자바스크립트가 차단된 유튜브 화면

위 화면은 자바스크립트가 차단된 유튜브 화면입니다. 유튜브가 오류 나서 아예 화면이 송출되지 않는 모습입니다.

크롬-설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크롬으로 들어가서 "더보기 >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크롬-사이트-설정

크롬 설정에서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크롬자바스크립트설정

사이트 설정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클릭해 줍니다.

크롬자바스크립트차단해제

여기서 "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음"에 체크하면 차단이 해제됩니다.

반대로 자바스크립트를 차단하고 싶다면 "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도록 허용하지 않음"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유튜브화면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한 유튜브 화면

자바스크립트를 차단 해제(허용)한 후 유튜브를 다시 켜면 정상적으로 보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자바스크립트부분허용

크롬에서 만약 특정 사이트만 자바스크립트를 허용하고 싶다면 설정 화면에서 추가 버튼을 눌러 사이트를 등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