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앱 실행 안 됨, 무한로딩 해결 방법

엉클샘 발행일 : 2022-03-05

스마트폰을 처음 시작하는데 유튜브가 무한 로딩만 되고 실행이 안 되시나요? 저와 같은 환경에 처하신 분들을 위해 유튜브 앱 실행 안 됨 및 무한로딩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한 로딩에 빠지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실행안됨 무한로딩
유튜브 무한로딩

먼저 제 환경은 이렇습니다.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 아이에게 새로운 스마트폰을 사 주었습니다. 그리고 구글 계정을 등록할 때 미성년 아이의 계정을 만들었는데 패밀리링크가 자동으로 설치가 되더군요.

 

아이의 스마트폰을 개통하고 나서 유튜브 앱을 실행하니 빈 화면에 무한 로딩이 계속 되었습니다. 그래서 유튜브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해볼까 했는데 유튜브는 기본 앱이라 삭제도 안 되더군요.

 

다른 방법으로 안드로이드 OS를 업데이트하고 유튜브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했는데도 실행이 안 됐죠. 그런데 반전은 오히려 유튜브의 업데이트를 삭제하니까 실행이 되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유튜브 업데이트를 제거하면 유튜브가 초기화 되는데 이때 설정을 다시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자녀 패밀리링크와 연결된 상태라 유튜브도 관련 설정을 해 주니 바로 실행이 되더군요.

 

자녀 계정 스마트폰의 유튜브가 실행이 안 되고 무한로딩만 되시는 분들은 저와 동일한 방법으로 해결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유튜브 업데이트 삭제 방법

  1.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갤럭시 설정


  2.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클릭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설정


  3. 애플리케이션에서 YouTube를 클릭합니다. (알파벳 Y이기 때문에 제일 하단부에 있습니다.)
    유튜브 설정


  4. 유튜브 설정 화면에서 오른쪽 위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업데이트 삭제'를 클릭합니다.
    유튜브 업데이트 삭제


  5. 유튜브 초기화 메시지가 뜨면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유튜브 초기화


  6. 초기화 후 다시 유튜브 앱을 켜면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미성년 자녀의 패밀리링크 관련 설정이었는데 설정한 후에는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유튜브가 실행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유튜브 무한로딩 해결 방법

유튜브 업데이트 제거(초기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였으니 동일한 문제를 가지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유튜브 성인 인증 오류 해결 방법은? 제한모드와 생년월일 확인하기

유튜브 뮤직으로 기상 알람 설정하는 방법

유튜브 내 댓글 기록 확인 및 삭제하는 방법

유튜브 구독 취소 여러 개 한꺼번에 하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