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성수에도 효능이!?

엉클샘 발행일 : 2018-11-24

산성수에도 효능이!?

산성수


저번 포스팅에서는 알칼리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알칼리수의 효능 보러가기

↓↓↓↓↓↓

2018/11/22 - [건강정보/몸에 좋은 음식] - 알칼리수의 효과와 효능


이번에는 알칼리수와 대비되는 산성수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산성수하면 몸에 좋은 것이 하나도 없고 오히려 몸에 안 좋은 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오랫동안 산성비 맞으면 몸에 안 좋다느니, 머리가 빠진다느니하는 안 좋은 소리를 많이 듣고 자랐기 때문입니다. 사실 산성비 자체가 몸에 나쁜것이 아니라 비가 내릴 때 대기중의 오염물질을 머금으며 내리기 때문에 몸에 안 좋은 것입니다.


알칼리수가 효능이 있는 것처럼 산성수도 나름의 효능이 있습니다. 산성수에는 염소, 인, 황 등의 미네랄이 있어서 살균과 소독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알칼리수처럼 마셔서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라 몸 외부에서 효과가 나타나죠. 산성수는 알칼리수처럼 마시면 안 됩니다. -_-;;


그래서 이 산성수를 어디에 쓰느냐? 장난감이나 과일 등을 세척할 때 세제 쓰기가 무서울 때가 있습니다. 안 좋은 물질을 씻어내려다가 오히려 세제의 안 좋은 것들이 묻을까봐 괜히 걱정되시죠? 그럴때 산성수를 사용해보세요. 유해물질 걱정없이 세척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충치 예방 효과도 있어서 산성수로 가글을 하면 세균제거와 구취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산성수는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우리 피부도 약산성을 띄는데 이 산성 성질이 외부의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해 줍니다. 여기에 산성수로 몸을 씻어주면 피부질환에 효과가 좋고 아토피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여드름이나 잡티 등 피부질환에도 산성수를 사용하시면 효과가 좋고, 산성수로 머리를 감으면 두피나 모발도 건강하게 해줍니다.


같은 방식으로 무좀에도 효가가 좋습니다. 세균 제거 효과가 있어서 주기적으로 산성수에 발을 담구시면 무좀에 차도가 있으실 겁니다.


산성수의 효능을 정리해 보면

  • 살균, 소독 효과

  • 여드름, 잡티 등 피부질환에 좋음

  • 두피나 모발 건강에 좋음

  • 무좀 치료에 좋음

대체로 피부와 관련된 부분에 효과가 좋습니다.


산성수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

그것은 바로 식초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식초는 산성을 띄기 때문에 대야에 물을 담아놓고 식초를 2~3방울 떨어뜨리면 바로 산성수가 됩니다. 예전부터 식초 희석한 물로 세안을 하거나 머리를 감는 것, 발을 닦는 것들의 효과가 입증됐었죠. 이것이 바로 산성수 효능입니다. 식초물이나 산성수나 말만 다를 뿐이지 성질은 똑같습니다. 산성수의 효능이 필요하신 분들은 식초로 간단하게 해결해보세요.


참고로 식초는 산성이지만 우리 몸에 들어가면 알칼리성처럼 작용한다는 사실! 식초에 관해 궁금하시면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해보세요.

↓↓↓↓↓↓

2018/08/17 - [건강정보/몸에 좋은 음식] - 식초는 산성일까 알칼리성일까? 식초의 효능과 성질 정리!


반응형

댓글